CJMA COMMUNITY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8만원으로 광역버스 30일 무제한 사용 ‘인천 광역 I-패스’ 시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행복한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4-08-21 08:53

본문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8만원만 충전하면 한 달간 인천~서울 광역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인천 광역 I-패스’가 오는 26일부터 시행된다.
인천시는 지난 5월 K-패스를 기반으로 한 ‘인천 I-패스’에 이어 ‘광역 I-패스’ 사업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광역 I-패스’는 광역버스 정기권 개념이다. 시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8만원만 충전하면 인천~서울 광역버스를 30일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광역 I-패스는 연말까지 시범 운영되며 시스템 안정화와 가입자 확보, 판매처 다변화 등의 여건을 조성한 후 내년부터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이용 가능 노선은 인천~서울 26개 노선이며, 인천시 관할이 아닌 공항·경기버스는 제외된다. 인천시는 향후 경기도 등 관련 기관과 협의를 거쳐 추후 포함할 계획이다. 광역 I-패스는 타 교통수단과 환승이 되지 않아 광역버스를 단독으로 이용하는 경우에 사용하고, 환승을 하려면 인천 I-패스를 이용하면 된다.
광역버스로 서구 청라~강남역을 한 달 이용하려면 1회당 요금이 3700원으로, 40회면 14만8000원이 소요된다. 송도~강남역 구간은 1회 3200원으로 40회 이용 땐 12만8000원 소요되지만, 광역 I-패스는 8만원이면 된다.
인천 광역 I-패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카드는 인천에 있는 GS25 편의점과 네이버스토어 ‘캐시비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인천 I-패스’도 시행 4개월 만에 가입자가 18만6000여명으로 예상보다 6만명이 많아 정착 단계에 들었다. 이는 정부의 K-패스 혜택을 적용해 대중교통비 20%를 환급하되, 사용횟수 제한 없이 할인을 적용하는 점 등이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시민 생활과 가장 밀접한 대중교통비 지원 정책으로 인천 I-패스에 이어 이번에 내놓은 광역 I-패스는 고물가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공운수노조 서울시사회서비스원지부 소속 조합원들이 20일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사회서비스원 해산으로 발생한 집단실업사태와 관련해 서울시의 대책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2024.8.20. 정지윤 선임기자
한미연합군사연습 중단촉구하는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을지프리덤실드 중단 촉구하는 시민단체
항일운동 퍼포먼스 펼치는 양혜경 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